검은태양 줄거리 등장인물 몇부작
오늘 9월 17일부터 방영을 시작하는 드라마 <검은태양>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드라마 검은태양은 MBC 창사 60주년 특별 기획 드라마로, MBC와 웨이브가 150억원을 투자하여 만드는 올해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이라고 합니다. 왠지 그래서 검은태양은 스케일이 크고 매우 볼만한 드라마가 아닐까 조심스레 예상을 해봅니다.
9월 17일 SBS에서는 드라마 원더우먼이, 티빙에서는 웹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이 방영을 시작하여 세 작품이 경쟁을 할 예정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드라마 검은태양을 보시는 분들이 제일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드라마 검은태양의 주연배우인 남궁민 배우가 나오는 드라마는 모두 재미있게 봤던터라 매우 기대가 됩니다. 아래에서 검은태양 줄거리, 등장인물, 몇부작 정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검은태양 줄거리
드라마 검은태양은 1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서 조직으로 복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검은태양 기획 의도 : 어쩌면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발밑에는 실체적인 위협으로부터 자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 정보기관들의 치열한 암약이 벌어지고 있는 중인지도 모른다.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으로 불리는 한 사내가 있다. 오로지 조직과 임무에 자신의 모든 걸 걸어온 그에게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한다. 그리고 그것을 계기로 그때까지 자신도 몰랐던 정보기관의 어두운 이면을 목도하게 되고 처음부터 모든 것을 회의하기 시작한다.
이 드라마는 국정원 최고의 요원이라고 불리는 사내가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의 존재를 찾아 나서게 되면서 조직 이면에 존재하고 있던 거대한 괴물과 맞서게 된다는 이야기이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서 자신의 내면에 자리하고 있던 깊은 어둠과 대면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기록이다.
검은 태양은?
1. 검은태양 방송 채널과 방송 시간 : MBC 매주 금,토 저녁 10시 ~ 11시 20분
2. 검은태양 방송 기간 : 2021년 9월 17일 ~ 2021년 10월 23일
3. 검은태양 몇부작 : 12부작 + 스핀오프 2부작
4. 검은태양 출연자 :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外
5. 검은태양 다시보기 : 웨이브(wavve)
6. 검은태양 장르 : 액션, 첩보물
검은태양 등장인물
한지혁(35세) - 남궁민
국정원 현장지원팀 소속
적에 의해 기관이나 민간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 상대를 찾아 보복하는 임무를 담당하는 해외정보국 산하의 비인가 TF ‘흑양팀’의 독보적인 현장요원이다.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국가와 조직을 보호하느라 언제나 최일선에서 스스로를 위험에 노출하는 그에게 국정원 직원이라면 누구나 보이지 않는 존경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점차 임무 자체에 과도하게 몰두하게 되면서 현장에서 지나치게 독단적인 결정들을 강행하게 되고 그로 인해 주변의 동료들이 죽거나 다치는 사고들이 빈번해지자 어느새 ‘사신’이라는 악명이 딱지처럼 붙게 되었다.
서수연(34세) - 박하선
국정원 범죄정보통합센터 4팀
지혁과는 입사 동기이자, 같은 팀 동료였다. 중앙 일간지의 국제부 기자 출신으로 해외정보국에서 현장직들을 지원하는 업무를 맡아 왔다. 같이 일했던 지혁도 인정할 정도로 업무 수행 능력이 뛰어나다.
무리한 프로젝트 추진으로 요원들의 희생을 강요해 온 해외파트 도진숙 차장 체제에 대한 반감을 품게 된다. 일 년 전 선양에서의 사건의 책임이 항상 독단적인 행동으로 동료들을 위험에 몰아넣었던 지혁에게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유제이(29세) - 김지은
국정원 현장지원팀 소속
카이스트에서 물리학과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으며, 중학교부터 대학까지 조기 졸업을 밥 먹듯이 한 재원이다. 주로 정보 관련 부서에서 분석원으로 근무해왔으며 근무 고과가 최상위권일 정도로 평가가 좋다.
어린 시절부터 수학에서 바이올린까지 다방면에서 특출 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으나 사람들은 자신과 다른 특별함을 본능적으로 경계한다는 사실을 깨닫고부터는 자신의 비범함을 드러내지 않고 적당히 평범하고 어리숙한 모습으로 자신을 포장하며 지내고 있다.
도진숙 - 장영남
국정원 해외파트 2차장
국정원 최초의 여성 차장. 철의 여성으로 불린다. 행정고시 출신으로 NSC와 같은 외교·안보부문 기관에서 근무하다 안기부 시절 특채로 입사해 지금까지 약 20여 년 넘게 해외파트를 역임해 왔다. 국정원 최초 여성으로 1급 차장 자리까지 오른 입지전적 인물이다.
이인환 - 이경영
국정원 국내파트 1차장
안기부 시절 7급 공채로 입사했으며, 현 차장 중에서 유일하게 공채 출신이다. 조직 내 신망이 두텁고, 항상 사람 좋은 얼굴을 하고 있으나 자신의 앞을 막아서는 것들은 가차 없이 처단해버리는 이중적이고 권모술수에 능한 인물이다.
하동균 - 김도현
국정원 범죄정보통합센터 1팀
과거 흑양팀의 팀장이자, 지혁의 직속 상사였다. 학연, 지연 어느 것 하나 조직 내에서 라인을 탈만한 스펙이 되지 않아 특유의 비주류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해외파트에서 팀장인 자신보다 항상 주목받아왔던 지혁에 대한 자격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잦은 마찰을 빚어왔다.
일 년 전 지혁의 실종 이후, 해외파트에서 주도했던 대형 프로젝트들이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마약, 해킹, 보이스피싱 같은 범죄들을 전담하는 팀을 맡아 실적을 내고 있다. 그로 인해 해외파트 내에서 지혁을 대신할 새로운 에이스로 부상하게 된다.
방영찬 - 김병기
국정원 원장
일반행정직 출신으로 공무원 특유의 관습이 몸에 배어있는 인물이다. 정보기관의 수장을 맡기엔 자신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점을 스스로 인정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조직 운영은 국내파트 이인환 차장에게 전적으로 의지하고 있다.
백모사 - 유오성
‘범죄자 위의 범죄자’ 이자 ‘암막 뒤의 설계자’ 어둠의 권력을 틀어쥔 인물. 어떤 일을 계기로 중-북 접경지대 지하 세계로 흘러가 자신만의 세력을 구축하게 된다.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작도시 인물관계도 재방송 몇부작? (0) | 2022.01.05 |
---|---|
갯마을 차차차 등장인물 몇부작 (0) | 2021.08.25 |
드라마 두 번째 남편 등장인물 관계도 (0) | 2021.08.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