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총정리!

by ♠♡ 2022. 5. 7.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재방송, 몇부작 총정리!

 

나의 해방일지는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주연의 토일 드라마입니다. 

견딜 수 없는 촌스런 삼 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이민기손석구-김지원
나의해방일지-이민기-김지원-손석구

 

 

나의 해방일지는 JTBC에서 방영이 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몇부작이 궁금하실 수 있어서 먼저 말씀드리면 16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입니다. 

 

 

 

 

 

 

 

 

여기서는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재방송, 몇부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방송 정보

 

  • 방송 채널 : JTBC
  • 방송 시간 :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11시 30분 (60분)
  • 방송 기간 : 2022년 4월 9일 ~ 5월 29일
  • 시청률 : 최고 3.8%
  • 몇부작 : 16부작
  • 연출 : 김석윤
  • 극본 : 박해영
  • 출연 :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천호진, 이기우, 전혜진 등 

 

 

 

 

 

1.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

 

나의해방일지-인물관계도
나의해방일지-인물관계도

 

 

 

 

2.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염기정 역
염기정 역

 

염기정 역

이엘

 

삼남매의 첫째

리서치 회사 팀장

 

나이 들면 세련되게 살 줄 알았는데, 매일 길바닥에 서너 시간씩 버려가면서 서울로 출퇴근하느라고 서울 것들보다 빠르게 늙어 간다.

 

밤이면 발바닥은 찢어질 것 같고, 어깨엔 누가 올라타 앉은 것 같고. 지하철 차창에 비친 얼굴을 보면 저 여자는 누군가 싶고.

마지막으로 아무나 사랑해보겠습니다. 아무나 한 번만 뜨겁게 사랑해보겠습니다.

 

 

염창희 역
염창희 역

 

염창희 역

이민기

 

삼남매의 둘째

편의점 본사 대리

 

내가 무슨 말만 하면 철이 안 들었대. 내가 맞는 말만 하거든.

인간의 감정과 이성에 논리가 있는 줄 알아? 없어.

자기가 좋아하고 싫어하고 가 논리야. 애정이 논리야.

이 세상에 애정법 외에는 아무 법칙도 없어. 

 

속없어 보인다는 말은 인정. 근데 결정적으로 내가 허튼짓은 안 한다. 

어떤 일을 겪고 미련 없이 회사를 그만둔다.

성품이 팔자라 했다. 이 길로 쭉 가면 행복하지도 않고 지치기만 할 뿐.

 

 

염미정 역
염미정 역

 

염미정 역

김지원

 

삼남매의 막내

카드회사 계약직, 해방클럽 멤버

 

사랑받을 자신은 없지만, 미움받지 않을 자신은 있다.

자신을 대화의 중심에 놓는데 능숙한 또래들에 비해, 미정은 말로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는데 재주가 없다. 그래도 늘 웃는 낯으로 경청하고 수더분하게 들어준다. 

 

무표정하다가도 눈앞에 사람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미소. 사회적으로 적응된 인간.

생각하면 좋기만 한 사람! 그런 사람 하나만 있다면!

만들어보자. 길을 찾자. 나는 해방될 것이다.

 

 

구씨 역
구씨 역

 

구씨 역

손석구

 

외지인

 

하루를 견디는데 술만큼 쉬운 방법이 또 있을까?

어느 날 갑자기 이 마을에 들어왔다. 사람들과 말없이 지낸다는 게 이렇게 편한 거였다니. 얼마나 피곤하게 계산해가며 살았었는지 새삼 느낀다.

 

그렇게 지내는데 어르신의 딸이 찾아왔다. 이 생활에 푹 젖어있는 나를 다시 정신 차리게 해서 억지로 일으켜 세우고 싶지 않다.

어랏, 이 여자 은근 꼴통이네 이거. 물러날 기색이 없다.

불안하다. 그녀와 행복할수록 불안하다.

 

 

 

 

구씨-염미정이엘
나의해방일지-장면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 그 외 사람들 

 

조태훈 역
조태훈 역

 

조태훈 역

이기우

 

미정의 직장 동료

 

아내와 결혼할 때 최고의 패를 잡았다고 생각했지만, 아내에겐 아니었던 모양이다. 결국 해외 나가서 공부 좀 하고 오겠다고 했을 때 감 잡았다.

비록은 이혼했지만 인생에서 제일 잘한 건 결혼이라고 생각한다. 이유는 사랑스러운 아이 유림이를 만났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춘기에 접어든 딸아이가 제 엄마와 똑같은 기색을 내게 보인다. 견딜 수밖에.

저 여자 뭘까? 천둥벌거숭이 같은 저 여자...

 

 

염제호 역
염제호 역

 

염제호 역

천호진

 

삼남매의 아버지

 

아침에 일어나 밤에 잠자리에 누울 때까지 한시도 쉬지 않는다. 다세대주택에 들어가는 싸구려 싱크대를 만들어 다는 일을 하면서, 잠깐이라도 짬이 나면 밭일을 한다.

 

이십 년 전, 매제 사업에 보증 잘못 서줬다가 휘청하면서, 그거 갚느라 고생하면서 여전히 종일 일하는 신세가 됐다.

노년에 누구한테도 기대지 않으려면 계속 이렇게 가야 한다.

그런데 이건 생각지 못했다. 이런 일이 생길 줄은. 맥이 탁 풀리는 것 같다.

 

 

지현아 역
지현아 역

 

지현아 역

전혜진

 

삼남매의 동네 친구

 

창희 현아 두환은 삼총사처럼 들로 산으로 돌아다니며 개구리도 잡아먹고 공도 같이 찼다. 그중에 항상 대장 노릇을 하던 현아. 스무 살이 되면서 가족이 다 같이 서울로 이사 갔다. 

 

이렇게 자유롭고 이렇게 뜨거운 여자가 또 있을까? 현아의 얘기는 촌스러운 이 동네 친구들에겐 신기하고 놀랍다. 

 

 

 

 

 

 

 

 

3.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몇부작, 시청률

 

나의해방일지-재방송-시간
나의해방일지-재방송-시간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은 E채널, JTBC2, JTBC, JTBC4, ENA DRAMA, ENA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시간표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시간

 

 

 

나의 해방일지 재방송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시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티빙, 넷플릭스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나의해방일지-시청률
나의해방일지-시청률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2022년 4월 9일 1회를 시작으로 5월 29일까지 총 16부작으로 방송될예정입니다. 

나의 해방일지 시청률은 3%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나의해방일지-화면
나의해방일지-화면

 

 

지금까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재방송, 몇부작, 시청률을 살펴봤습니다. 

 

 

 

 

 

 

나의해방일지-등장인물-재방송-총정리-썸네일
나의해방일지-썸네일

 

 

 

 

 

>> 나의 해방일지 보면서 코인 채굴하세요!

 

 

유니코인 무료 채굴 방법(+NFT 관련 코인)

 

유니코인 무료 채굴 방법(+NFT 관련 코인)

유니코인 무료 채굴 방법 NFT 관련 코인 가입부터 채굴까지! 유니코인은 예술분야의 마이닝 프로젝트입니다. NFT 시장을 겨냥해서 나온 코인입니다. 유니코인 무료 채굴은 1억 명의 사용자가 모이

spey.tistory.com

리치컨티넌츠 무료 코인 채굴 가입 방법

 

리치컨티넌츠 무료 코인 채굴 가입 방법

리치컨티넌츠 무료 코인 채굴 가입 방법(극초기 코인) 코인 채굴은 초기 코인을 해야 더 많이 채굴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죠? 지금 소개해드릴 리치컨티넌츠 코인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spey.tistory.com

 

비트코인 레전드 코인 채굴 방법(+스마트폰 채굴)

 

비트코인 레전드 코인 채굴 방법(+스마트폰 채굴)

비트코인 레전드 코인 채굴 방법(+스마트폰 채굴 가능) 스마트폰으로 직접 채굴할 수 있는 무료 코인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클릭을 하거나 설문, 투표 등을 하면 채굴이 가능

spey.tistory.com

더마르스 채굴 핸드폰으로 무료코인 채굴하는 방법!

 

더마르스 채굴 핸드폰으로 무료코인 채굴하는 방법!

더마르스 채굴 핸드폰으로 무료 코인 채굴하는 방법! 요즘에 정말 매우 핫한 코인 채굴입니다. 더마르스 채굴은 핸드폰으로 채굴이 가능하며 팀원을 구해서 채굴을 하게 되면 채굴 보상을 최대

spey.tistory.com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부터 쇼타임 정보 총정리!  (0) 2022.05.07
붉은 단심 총정리!  (0) 2022.05.03
현재는 아름다워 정보 총정리!  (0) 2022.04.30

댓글